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디지털사이니지 - ‘제 4의 스크린’을 잡아라
2009.07.28 11:24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현재 광고업계에서 미디어를 움직이고 있는 3대 스크린을 TV, 인터넷, 그리고 모바일기기(Mobile Device)라고 한다. 최근 들어 3대 스크린에 이어 뉴미디어로 광고 시장을 흔들고 있는 것이 소위‘디지털 사이니지’이다. 이번 글을 통하여 제 4의 스크린으로 미디어산업에 지각변동을 가져오고 있는‘디지털사이니지’의 개념과 현황 그리고 미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리차드 노드스톰 맥켄 헬스케어월드와이드 총괄 회장
2009.07.27 10:38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맥켄월드그룹(McCann World Group)는 의료 마케팅 컨설팅 분야의 전문 서비스 강화를 위해 국내 의료 마케팅 선두 기업인 메디컴을 인수·합병했다. 한국 헬스케어 시장의 잠재성과 성장 가능성을 주목한 까닭이다. 한국을 방문한 리차드 노드스톰 맥켄헬스케어월드 와이드 회장을 만나봤다.
국내 프로모션 및 BTL 업계현황
2009.07.24 10:05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요즘 어때?” “앞으로 좀 나아질 것 같아?” 거창한 학술회의나 세미나에서보다 현장에서 일을 마치고 삼삼오오 모여서 소주잔을 기울이며 나누는 대화가 생생하고 더 진솔하다. 이 바닥에서는 아무리 힘들다 해도 회사가 어렵다고 하지 않고 잘되고 있다고, 정말 너무 힘들어도 그저“열심히 하고 있다”는 에눌한 표현으로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요즘은 정말 힘들다는 말을 적잖이 듣곤 한다.
Ad data ( 2009년 05월)
2009.07.23 10:37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광고주별 인터넷 노출형 광고 집행 통계(2009년 05월), 매체별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2009년 05월), 업종별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2009년 05월), 업종별 광고비 현황(2009년 05월),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2009년 05월)
흡연의 파라독스 _ 금연 광고를 보면서 흡연하고 싶은 심리
2009.07.22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최근 보건복지가족부에서는 국내 흡연자의 확산과 흡연율의 증가를 줄이기 위한 일환으로 새로운 금연 캠페인을 시작했다. 사실 이 시도는 실패 목록에 추가될 사례로 보인다. 요즘 광고를 통해 실행하는 캠페인에서는 이제 사람들에게 금연을 호소하려는 노력을 포기하고 흡연 에티켓을 소개하는 것처럼 보이며 광고에서 두 사람의 불필요한 흡연 장면을 오랜 시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장면은 미국에서는 1970년대 이후로 금지된 장면이다
어윤대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2009.07.21 09:5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지난 1월 22일 대통령 직속 기관으로‘배려하고 사랑받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전담 조직인‘국가브랜드위원회’가 설립됐다. 위원회는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한 비전 및 중· 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하고 각 부처에서 추진하는 국가브랜드 관련 사업을 통합·조정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의 품격(國格)을 높이고 세계 경쟁력을 갖추는 것에 광고업계가 할 수 있는 역할 및 노력에 대해 어윤대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인터넷 광고, 2008년 하반기부터 여전히 정체
2009.07.20 12:00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경기 불황의 깊은 골은 인터넷광고도 피해가지 못했다. 매스 미디어와 비교하여 광고비 감소율이 상대적으로 작다고는 하지만, 작은 바람에도 크게 흔들릴 수 밖에 없는 취약한 수익률의 인터넷광고 업계는 이번 불황이 태풍일 수 밖에 없다.
옥외광고 시장, 불황에서도 버틸 수 있는 잠재성 있어
2009.07.17 10:33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사실 옥외광고 시장에는 변변한 통계 자료가 없다. 독특한 방법이긴 하지만 대행사와 매체사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상반기 옥외광고 시장 현황 및 하반기 결산을 추정해 보았다. 각각 5개사이지만 꽤 큰 부위다. 인터뷰를 진행한 5개 대행사의 방송광고비 취급비용을 합하면 전체 방송 광고비의 약 41%에 달하기 때문이다.(KOBACO 홈페이지 방송광고비 현황, 2009년 1~5월 합산 기준) 2008년 옥외광고비로 따져 보아도 동일한 5개 대행사의 2008년 옥외광고 취급 추산액 합계가 2,500억 원으로 같은 해 전체 옥외광고 취급 추산액 7,000억 원의 약 35%에 달했다. 우격다짐으로 얘기 하자면 약 35%의 샘플링을 해 본 것이다.
오길비 헬스, '헬스&푸드 PR랩'
2009.07.17 10:21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지난 12년 동안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도입하고 업계를 이끌어 왔던 파맥스 오길비 헬스월드가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헬스& 푸드 PR랩’을 설립했다. 이 PR랩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푸드(Food) 산업을 대상으로 PR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상상하는 것은 모두 실현 가능한 e-프로모션 “장점 키워 승부하자!”
2009.07.16 10:51 | 광고계동향, 2009년 07월, 220호
최근 e-프로모션은 광고주가 한번쯤은 반드시 생각해 볼만한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물론 ‘참여’,‘ 공유’,‘ 개방’이라는 Web 2.0의 철학을 고스란히 유전 받은 Marketing 2.0과 온라인상의 정보를 소비할 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하고 개선하고 직접 만들기까지 하는 프로슈머리즘(prosumerism)까지 인터넷이 몰고 왔던 문화와 소비자 행동의 변화가 저변에 있었기 때문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쏟아지는 콘텐츠 속 광고인의 네오포비아
네오 필리아 네오필리아 (neophili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욕구’라는 뜻이죠. 아마도 자본주의 사회를 돌아가도록 만드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심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것을 취하고 싶은 욕망. 그 욕망을 자극하여 소비를 만들어내는 기업들.